여름이 시작되면서 제모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죠.

아예 모근까지 뽑는 왁싱도 많이 하는것 같은데, 왁싱의 경우 부작용도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겠죠. 왁싱과정에서 각질까지 떨어져 피부가 붉어지거나 예민해질 수 있고 영구적인 것이 아니라 시간이 지나면 또 재시술을 받아야하는 번거로움이 있고, 할 때마다 피부자극의 위험을 감수해야 하죠. 왁싱 후에는 수분크림, 냉찜질 등으로 신경써야 할 것도 많구요.

보통 통증 없는 제모를 원한다면 제모크림을 추천하는데요. 하지만 사람에 따라 피부가 따가울 수 있고 발진이 생길 수 있으니, 먼저 소량만 발라서 부작용이 없는지 시험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안전하게 제모하려면 모든 제모도구를 소독 후 사용하는 것도 잊지 말아야 겠죠.

보통 털을 밀면 더 굵게 자란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건 오해라고 하네요. 털마다 수명 및 성장주기, 그리고 굵기 또한 제각각이라서 털을 제거한다고 더 굵고 두껍게 자라는 건 아니라고 합니다.

제모 도구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제모 크림인데요.

올리브 영에서 제모 크림이 많이 판매되고 있죠.

2020년 6월 28일 기준으로, 총 16개의 상품이 등록되어 있네요.

올리브영 제모크림 검색 화면
올리브영 제모크림 검색 화면
올리브영 제모크림 검색 화면

 

이 중 판매량 1위 상품을 살펴보았는데요.

'Nair 민감성바디제모크림200ml'으로 미국 1위 제모제라고 하네요. 올리브 영 사이트의 판매량에서도 네어 브랜드가 1, 2위를 나란히 차지하고 있습니다.

 

80년 전통의 미국 제모제 1위 브랜드라고 하고, 
크림 자체의 냄새가 나지 않고 보습효과도 고려했다고 합니다.

해당 상세페이지에도 안내된 내용은 피부테스트 후,
스폰지로 원하는 제모 부위에 발라주고, 3-4분 후 결과 테스트를 하고
제모가 잘 되지 않으면 좀 더 기다려보되, 10분을 넘기면 안된다고 합니다.
마른 수건으로 제모 크림을 잘 닦아낸 후에는 물로 가볍게 헹궈 주어야 하고.
문지르거나 비누를 사용하면 안된다고 합니다.

이 주의사항은 대부분의 제모 크림에 해당할 것이라고 생각이 되네요.

 

올리브영 제모크림 판매량의 3위를 차지란 '바디네이처 제모크림 바디 로터스플라워 100ml 1+1'의 경우에는 '향기 제모'라는 것을 강조하네요. 스패출러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디네이처 제모크림 바디 로터스플라워 제모 효과는 보통 1주일 정도 유지된다고 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