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JTBC 스튜디오 룰루랄라가 '깡' 열풍으로 광고까지 계약하고, 또 다시 전성기를 보내고 있는 비와 함께 유튜브 채널을 올해 7월에 오픈을 목표로 기획한다고 합니다.

스튜디오 룰루랄라는 웹예능 <와썹맨>과 <워크맨> 등의 인기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한 JTBC의 크로스오버 스튜디오입니다.

 

http://tv.jtbc.joins.com/event/pr10010490/pm10043902

 

신규 콘텐츠 기획을 맡은 김학준 PD의 언론 인터뷰에 의하면, 요즘 온라인 상에 돌고있는 '시무 20조'에 얽매이지 않고 비의 매력을 모두 보여줄 예정이라고 하는데, 처음 이 말을 듣고 이게 무슨 말인가 했죠. ㅎㅎ

'시무 20조'란 10년차 비의 진성팬이 비에게 보내는 20가지 직언이라고 하는데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재간둥이(꾸러기) 표정 금지
2. 입술 깨물기 금지
3. 윙크 금지
4. 중간에 박수치면서 리듬타기 금지
5. 브뤳키다운 관객 호응 유도 금지
6. 소리 질러 금지, 뭭썸노이지 금지
7. 차에 그만 타기
8. 차에서 내리지 않기
9. 화려한 조명 그만
10. 레이번 썬글라스 금지
11. 꼬만춤 금지
12. 글씨 새겨진 모자 금지
13. 사회생활 잘하는 작곡가 멀리하기
14. 현재 2020년 현실을 직시하기
15. 과거에 머무르지 않기 자아도취금지
16. 프로듀서에 손떼기
17. 센스있고 영감있는 프로듀서 새로 구하기18. 가사에도 손떼기
19. 인스타 아이디 rain_oppa 변경 추진(rain_appa 레인아빠 추천
)20. 직언을 해줄 수 있는 지인들 옆에 두기

개인적으로 비의 팬은 아니지만, 정말 개그력 넘치는군요.이 시무 20조를 따른다면 과연 비가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일지...ㅎㅎ

 

'1일 1깡'과 관련해 한 프로그램에서 '새우깡' 광고 기다리고 있겠다고 했는데, 정말 새우깡 광고 모델로 발탁되었다는군요. 깡의 리믹스 버전도 발매해 음원차트에서 1위도 하고요. 관련하여 수익금을 취약계층에 기부하겠다고 했고, 깡의 작사 작곡을 했던 가수 길도 '깡'의 수익을 기부했다고 합니다. 

처음엔 조롱처럼 시작했지만, 이를 다시 본인의 신드롬으로 이끌어낸 비, 괜히 글로벌 가수가 아니군요. 

 

*관련글 읽기

2020/05/15 - 정지훈 '깡' - 1일 1깡? - 비의 깡과 통계청 UBD 댓글 조롱 사과문 / 비 깡 가사 / 뮤비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